2017년 1월 30일 월요일

Live2D iOS Build 했을 때 얼굴 텍스쳐가 깨져 보이는 문제 해결

이번 설 연휴는 인디게임 제작에 많이 사용했다.

주로 노가다 하는데 사용했는데,
이번 프로젝트는 애니메이션 처리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Live2D 를 사용하기로 했다.

인디팀으로 3인조인 우리에게
일일히 유니티 기능을 다 가르치는 것보다,
Live2D 애니메이터 툴을 사용하는 편이
일반인이 보편적인 개념으로 키 애니메이션 잡기에 좋을 것 같다고 판단했기 때문

그리고 유니티 소스를 건드리다가 사고가 나는 경우도 적을 것이고...
모델링은 내가 할 수 밖에 없는게 문제지만

그래서 여주인공을 모델링 했다.
(한명 만드는데 시행착오가 많아서 10번쯤 다시 만든듯... ㅠㅠ 약 30시간 정도 소비)


이 과정에서 발생한 귀찮고 심각한 문제가 하나 있다.

안드로이드 빌드에서는 문제가 없었는데,
같은 세팅의 iOS 빌드 에서는 그래픽이 꺠져보이는 현상이 발생했다.



좀 찾아보니 텍스쳐 랜더 관련 문제인 것 같아서
해당하는 모델 데이터의 텍스쳐 세팅을 바꿔준다.




기껏 만든 모델이다 고해상도라 조금 부담은 되지만,
그래도 깔끔하게 보여지고 싶었기에 아래와 같이 변경.

Override for iOS
Texture Size 설정 (1:1)
RGBA 16Bit

이렇게 해서 확인해보면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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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유니티 5.5 이후 버전에서 뭔가 바뀌면서 발생한 문제인 듯.
옛날에는 경험한 적이 없다.

작업한 캐릭터도,
나중에 좀 정리가 되었을 때 블로그에서 소개할 수 있을 정도가 되면 좋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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