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24일 화요일

게임 시나리오를 구성할 때 생각하면 좋은 템플릿

최근 시나리오 단편을 이것저것 적어보려고 노력하고는 있는데 잘 안된다 ^^;;
그렇지만 아무리 졸스러운 습작이라도 뭐라도 쓰면 변화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써야하는 것이고,
그렇게 되면 그게 경험치가 되어 레벨업을 할 수 있다.

------------------

하나의 이야기를 구성할 때 아래의 템플릿을 활용하면 좋다.
간단히 한 두줄씩이라도 써놓고 이야기를 풀어나가기 시작하면 막혔을 때 도움이 된다.

게임 이외의 시나리오에도 적용할 수 있다.

템플릿의 기본은 5W1H + 알파

1. 이 이야기의 매력포인트 한줄 정의
2. 언제
3. 어디서
4. 누가
5. 무엇을
6. 왜
7. 대립하는 상대는?
8. 어떻게 시작해서?
9. 어떻게 끝나는 이야기?
10. 그래서 이 이야기의 제목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