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17일 금요일

MS Office for Mac (Office 365 구독) 드디어 MacBook Pro TouchBar 지원 업데이트 배포

드디어 맥용 오피스에서 터치바를 지원한다.

터치바를 지원하는 것을 애타게 기다렸던 것은 아닌데...
(적어도 MS의 생산성 제품을 이용할 때는 터치바가 너무도 불편하여... ㅠㅠ 펑션키 돌려줘!)

그래도 MS가 이에 대해서 개선을 해준다면 그래도 좋아지지 않을까 하여,
업데이트 예정 기사를 보고 나름 기다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오늘(어제?) 일반에도 릴리즈되었다. (미국시간으로 2/16)


<오피스 제품중 하나를 실행해서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준다.>

현재 설치 중이라서, 설치하고 소감을 간단히 업데이트 해보면,


두근두근





소감.

서식 관련 기능들이 추가되고 눈에 잘 띄게 되었다.

엑셀 F2와 F4를 엄청 사용하는데, 이건 아예 사라져버렸다.

엑셀보다는 파워포인트 쪽이 더 쓸만한 것 같다. 리본메뉴의 일부가 터치바에도 클로닝되어 보여지는 느낌.

터치바 맞춤 설정이 가능할 것 같은데, 메뉴를 찾을 수 없다. 추후 업데이트 될려나? ㅜㅜ

뭔가 기대를 많이 했던것은 아닌데, 당장 쓰는데는 아직 별 차이가 없다.

맥용 오피스는 윈도우에 비해 단축키가 적다는 느낌이었는데, 터치바가 그 자리를 대신할 수 있을지는 아직도 모르겠다.

MS 제품군은 역시 일반 키보드 연결해서 쓰는 편이 나을지도 모르겠다.

작업 편의상 맥에서 MS 오피스를 쓰고 있긴 한데, 역시 오피스는 윈도우에서 써야겠다.

일단 맞춤 설정기능을 쓸 수 있게 되면 내가 쓰기 편하게 고쳐놓고 다시 평가를 하는 것으로 마무리.



참고 링크 : http://appleinsider.com/articles/17/02/16/microsoft-rolls-out-macbook-pro-touch-bar-support-to-all-office-for-mac-suite-users

댓글 없음:

댓글 쓰기